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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관련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ODORI 2023. 1. 20. 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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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670
이번에 소개할 종목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테마는 2차전지 LNG(액화천연가스) 건설기계 누리호 우크라이나 재건 - 건설 우크라이나 재건이(가)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은)는 동사는 2005년 4월 사명을 두산인프라코어로 변경하였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음.동사는 2021년 7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두산밥캣 지분을 포함한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두산중공업 주식회사에 흡수합병하는 흡수인적분할합병방식으로 분할하였음.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차전지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은 글의 제일 하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핵심만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로 쭉 내려주세요.
오늘의 종목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입니다.
종목 이름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테마 : 2차전지 LNG(액화천연가스) 건설기계 누리호 우크라이나 재건 - 건설 우크라이나 재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2차전지#주식#스윙매매#박스권
기업 개요- 동사는 건설중장비, 공작기계, 엔진 등을 생산 및 판매하였으나 2016년 2월 공작기계 사업부문을 매각하며 건설기계와 엔진 2개 사업무문으로 재편됨.- 주요 생산 제품으로는 건설기계부문의 굴삭기, 휠로더, SSL 등이 있고, 엔진 부문에는 발전기용 디젤엔진, 산업용 디젤엔진 등이 있음.- 2021년 7월 사업부문(존속법인)과 두산밥캣 지분을 포함한 투자부문(신설법인)으로 분할한 뒤 투자부문은 두산중공업과 합병, 사업부문은 동년 8월 현대중공업그룹에 매각됨.재무- 주요 도시의 봉쇄조치 영향 등으로 중국향 건설기계 수요가 감소한 가운데 엔진 부문의 매출도 정체되며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축소.- 경상개발비 증가 등 판관비 부담 확대되며 영업이익률 소폭 하락, 금융수지 개선 및 법인세비용 감소 등에도 두산밥캣 관련 중단영업이익 제거로 순이익률 하락.- 글로벌 경기둔화에도 중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본격화와 신흥시장의 영업 강화, 엔진 부문의 가스발전용 및 K2 전차용 수주 증가 등으로 외형 성장 가능할 듯.


2차전지 관련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1) 재무와 테마
2023.01.19 기준(장마감)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시가 총액은 1조 4,793억원입니다.
시가 총액은 기업가치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주식의 수 * 현재 주가)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168위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상장주식수는 197,763,411주 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액면가는 1,000원이고 매매단위는 1주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PER은 3.22배 이고 추정PER은 7.00배 이며 동종업계PER은 18.84배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말의 연간 실적을 보면 PER은 3.10배를 보여주었으며 EPS는 2,287원을 보여주었고 BPS는 6,945원을 보여주었으며 PBR은 1.02배를 보여주었습니다.
EPS는 2,326원이고 추정EPS는 1,109원입니다.
PBR과 BPS는 각각 0.92배, 8,101원이며 배당수익률은 N/A%입니다.
네이버 증권 기준 투자 의견은 5점 만점에 3.80이며 목표주가는 8,020원입니다.
영업이익은 (영업소득 - 영업비용)으로 영업이익이 크다는 것은 회사가 돈을 잘 벌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영업이익 수치를 보면 8,404억원, 2,644억원, 2,645억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 - 각종비용으로 순수 이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당기순이익 수치를 보면 3,957억원, 2,851억원, 5,678억원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재무를 보니 상장폐지 당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최근 부채비율을 보면 249.12%이고 유보율은 1,270.35%입니다.
부채 비율이 많은 편에 속하는 종목입니다.
유보율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회사에 남는게 돈이네요.
위에서도 한번 언급 했지만 다시 언급하자면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테마는 2차전지 LNG(액화천연가스) 건설기계 누리호 우크라이나 재건 - 건설 우크라이나 재건이(가) 있습니다.
2) 차트
먼저 금일 국내 지수의 변화를 보겠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2,380.34이며 전일 대비해서 12.02 +0.51%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712.89이며 전일 대비해서 1.14 +0.16%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2023.01.19 기준(장마감)현재가는 7480원이며 이 수치는 전일 종가인 7550원보다 70원만큼 하락하는 모습이 나와주었습니다.
최근 5일 종가들의 평균은 7726원입니다.
금일 종가가 5일 평균보다 낮은 가격에 있으므로 단기간 하방의 힘이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종가는 7480원이며 주가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20일 이동 평균선 및 볼린저밴드 중심선보다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종가는 7480원이며 주가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240일 이동 평균선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 종가와 20일 이동평균선 사이의 이격도가 98%입니다.
금일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은(는) 거래량 2,476,621주가 거래되었으며 거래대금 18,427백만원이 움직였습니다.
금일 거래원별 거래량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금일 매도 상위 거래원은 각각 미래에셋증권에서 320,328주, 삼성에서 221,203주, KB증권에서 200,918주, 키움증권에서 179,432주, 신한투자증권에서 172,250주를 매도하였습니다.
금일 매수 상위 거래원은 각각 신한투자증권에서 388,940주, 모건스탠리에서 365,394주, 미래에셋증권에서 244,755주, 키움증권에서 243,496주, 삼성에서 191,706주를 매수하였습니다.
최근 5일간 외국인은 145175주만큼 순매수를 하였으며 기관은 232670주만큼 순매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 마무리
여기까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였습니다.눌림이면 눌림, 돌파면 돌파.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안전하고 수익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제 의견은 그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주식 투자는 본인의 선택에 의해서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투자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2차전지 관련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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